▨▨▨▨ 국내최초 한·양방 협진 무통 치질 클리닉-신&정 한의원 ▨▨▨▨

 
 
작성일 : 08-04-23 21:47
아가 치루 어떻게 해야하나요?----"애기엄마"
 글쓴이 : 신종석원장
조회 : 5,076  
From : "애기엄마"
To : <shin5199@chol.com>

Date : Wed, 23 Apr 2008 12:28:48 +0900 (KST), 23 Apr 2008 12:28:49 +0900(KST)
Subject : 아가 치루 어떻게 해야하나요?


---------상담하기---------
성명 : 애기엄마
메일 : **********@nate.com
전화번호: --
이동전화번호: *********
---------상담내용---------
태어난지 오늘로 57일째되는 남자아이 엉덩이 치루 때문에 문의드립니다.
엉덩이 항문에서 조금떨어진 오른쪽 부위에 치루가 생겼습니다. 한달전 농양이 생겨 종합병원으로 한달가량 다녔읍니다.
 배농절개를 하여 고름을 빼내주고 그랬는데.. 많이좋아지긴했는데 아직 딱딱하게 잡히는부위가 조금있고 고름도 조금나오고.
이번주 토요일까지 지켜보고 낳아지지 않으면 다음주에 전신마취하고 수술을 하자고 하는군요 그래서 오늘 일반 전문의 대장항문전문 병원으로다녀왔는데 소아치루는 그냥 자연치유가되는 경우가 많으니 지켜보자고..
그냥 병원은 안나와도 돼고..고름이 차면 고름을 짜주고 집에서 하지 못할경우 병원에 나오라고만 하시는데 소아는 대부분 수술안한다고..
자연치유가 대부분이라..지켜보는게 제일 낳은거라고 도대체 어느것이 정답인지.
제가 출산휴가가 이번주까지라 담주부터 출근도 해야하고.. 종합병원에서는 담주에 4박5일 정도 입원해서 수술하자고하고 일반대장항문 전문병원에선 길게 1-2년 지켜봐야하는거라고 하고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수술을 해야한다면 아가한테 전신마취가 위험하진 않은지.. 그리고 종합병원은 여러가지 검사로 아가를 힘들게 할텐데..그것도 걱정이고 여기..병원은 소아치료도 가능한지요?
만약에 수술을 해야한다면 수술도 하는지요? 그리고 제가 모유를 먹이는데 아가가 수시로 물똥을 싸는데 모유를 끊고 분유를 먹여야 하는지요 물똥이 치루에 젤로 않좋다는데.
어떤처사가 아가한테 젤로 좋은건지 그리고 아가 응아하고 난후..물로 닦아주는데 뜨거운물로 닦는게 맞는건지요?
 

답변입니다.

소아치루는 초기에 수술하면 너무 간단히 완치가 되는데,,대부분의 부모님들이
치루가 반대편에 번져서 두군에 이상이 되었을 때 오십니다.
한쪽이면 간단하게 수술이 되지만 양쪽을 수술하면 완치기간도 약간 오래걸리고 더 아플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술후 눈에 안보이게 치루가 숨어있는 경우에는 완치후 5개월정도 지나면 다시 치루가 재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초기에 치루가 발생했을때 빨리 간단히 치료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애기 치루는 수술이 어려운 이유가 항문이 작기 때문입니다.
저희 병원은 수많은 애기치루를 수술한 경험의 많아서 한달된 애기라도 아주 간단히 치료하고 있습니다.
치루는 항문안의 내공을 찾아서 항문밖의 외공으로 부터 내공까지 치루관을 절개해야 완치되는데,,, 항문부위만 간단히 마취해서 수술해도 전혀 문제되지 않고 건강에 좋습니다.
*전신마취를 왜 하는지,,저는 이해가 안됩니다.*

종합병원에서 전신마취하에 수술하자고 하는 것은 애기가 움직이므로,,수술하기가 힘들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 의술만 좋으면 애기가 움직여도 전혀 문제없이 5분안에 수술을 끝낼수가 있습니다.

또한 재발없이 후유증없이 깨끗하게 나을 수가 있습니다.

수술후 좌욕약으로 좌욕하면 통증도 거의 없어서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 오시구요,, 수술비와 한약값을 포함해서 75만원입니다.

지금 애기가 물똥을 싸는 모양인데,,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그냥 모유를 먹여도 됩니다.
소아치루는 변이 좋게 나와도 어차피 옆으로 번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절로 완치되는 경우는 한번 농양이 생긴후,, 곧바로 없어져야 되는데,,지금상태를 보니 빨리 수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항문을 씻어줄때 그냥 미지근한 물로 씻기는 것이 가장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