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최초 한·양방 협진 무통 치질 클리닉-신&정 한의원 ▨▨▨▨

 
 
작성일 : 08-04-23 01:00
재발한 외치질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글쓴이 : 신종석원장
조회 : 6,733  
안녕하세요.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는 30대초반 여성입니다.
4년전 양방병원에서 수술을 한적이 있습니다. 수술 후 몇달동안은 수술부위가 잘 아물지 않아서 많이 고통스러워서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항문주변이 너무 가려워서 타 한방병원을 찾아갔더니 수술부위가 아무는 과정에서 염증이 생겼다고 하여 곧 치료를 받고 가려움증은 많이 완화가 되었으나,
 가끔 가려운 증세는 종종 있습니다. 또한 아무는 과정에 항문주변 살이 늘어져 마치 외치질과 같은 느낌을 주곤 했었습니다.
그러나 양방병원에서는 배변보는데 지장이 없으니 미용상이 아니면 굳이 제거 할 필요가 없다고 하여 그동안 조금 불편해도 참고 지냈왔습니다.
그러나 제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고 장염에 잘 거리다 보니 설사나 무른변을 볼때 힘을 많이 주게 되며 화장실도 오래 앉아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다가 근래에는 치질이 재발하여 항문주위 늘어진 살과 함께 배변 후 너무 고통스러워하고 있습니다.
배변을 볼때 마다 항문에서 뭔가가 튀어나오는데 잘 들어가질 않아 손으로 밀어 넣을 정도입니다. 현재는 손으로도 잘 해결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한방을 제가 선택한 이유는 원장님의 100%완치에 가까운 수술방법과 칼을 대지 않고 상처를 빨리재생 시키면서 치료하는 것을 가장 신뢰하고 있습니다.
(양방병원에서는 물로 맛사지를 하고 연고를 바르는 정도여서 아무는 과정이 굉장히 힘들고 고통스럽고 결국 휴유증이 남는 것 같습니다.)
너무나 괴롭고 힙들어서 이렇게 메일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한시라도 빨리 치료받고 싶은 마음이오나, 현재 여건이 여의치 않아 지연되고 있습니다.
 먼저 원장님께 여쭤보고 싶은것은
1. 당일 방문시 상태를 확인 한 후 바로 수술이 가능한지?
2. 몇일간 휴식을 취해야하는지? 직장생활이 가능한지?
3.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치질이 아닌 살이 늘어져 생긴 부위도 치료가 가능한지?
4. 직장생활 중 월초 1주일 정도는 야근을 해야 하는데 치료과정에 악영향을 주지 않을지?
5. 대장증후군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 어떻게 치료를 해야 악영향을 주지 않을지?
6. 혹시 다른 휴유증은 발생하지 않을런지? 장황하게 긴글을 올렸습니다만 제맘을 이해해 주시고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입니다.

저희 병원은 당일날 진찰후 곧바로 수술이 가능합니다.
되도록이면 오전에 오셔서 수술받고  6시간정도 병원에서 휴식을 취하시다 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질이 한곳에만 있는 경우는 수술후 통증이 적어서 직장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치질의 크기가 아주 크던가,, 여러곳에 있는 치질은 통증이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환자분의 증상을 보니,,그리 심한 경우는 아닌 것 같습니다.

또 배변후 밀어넣는 증상으로 보아서 내치질도 같이 있는 것 같이 느껴지구요,, 밖에 늘어져서 튀어나와 있는 외치질은 치료가 아주 간단합니다.

치질수술후 통증이 많은 경우는 외치질중에서 항문위쪽과 아래쪽 두군데에서 튀어나와 있는 외치질은 수술후 간혹 심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수술후 야근한다고 수술부위가 덧나거나 나빠지지는 않습니다. 수술후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이 변비와 설사입니다.
너무 힘들게 변을 봐도 수술부위가 아프구요,, 너무 자주봐도 많이 아플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치료가 조금 어렵습니다. 변을 하루에 한번만 보고서 변이 마렵고,, 참기힘들면 진통제를 드셔서 변을 하루에 한번 보는 습관이 보름정도 지속되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치료될 수도 있습니다.

저희 병원은 수술후 특별한 후유증은 없습니다. 걱정안하셔도 되구요,, 환자분은 금요일날 수술받고 토요일,일요일은 쉬신후 월요일 출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병원에서 수술받아보신 분들께서는 저희 병원에서 수술받으시면 너무 좋아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전처치도 간단하고,,,수술도 빨리 끝나고 수술후 만족도가 비교가 안되기 때문입니다.

저희 병원이라고 하나도 안아플 수는 없습니다. 치질수술을 너무 간단히 생각해서
조금아프다고 불평이 있으신 분도 계시지만 다른 병원에서 수술받으신후에 저희 병원에서
수술받으신 분중에서는 불만을 들어본 적이 없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식사를 정상적으로 하시고 변만 보시고 오시면 됩니다.